본문 바로가기
그꽃

한택식물원에서 만난 풀꽃

by 눌산 2008. 4. 25.
728x90
반응형

봄볕에는 며느리를 내보내고 가을볕에는 딸을 내보낸다는 말이 있습니다. 얼굴 타기 딱 좋은 날입니다.




 

용인의 한택식물원은 두번째 방문입니다. 서울 나들이 길에 잠시 짬을 내 찾아봤습니다. 개인 식물원은 입장료가 비쌉니다. 찬찬히 둘러보다보면 그렇게 비싸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관심사에 따라 개인차는 나겠지만요.











남쪽에 비해 봄은 아직 이릅니다. 잘 가꾸어 놓은 식물원은 느긋하게 돌아봐야합니다. 구석구석 놓쳐서는 안 될 풍경이 많거든요.






괴불주머니 군락이 많습니다. 한택식물원의 요즘 색깔은 노랑입니다.











줄기에 털이 있는 것으로 보아 '털괭이눈' 같습니다. 다들 이름표를 달고 있는데 이녀석만 없더군요.






괭이눈. 수목원 직원에게 물어봤더니 그냥. 괭이눈이랍니다. 잎이 보통의 괭이눈에 비해 큰 오대산 괭이눈도 만났는데. 사진이 없군요.






수목원 직원 왈 "저 녀석은 꼭 찍으세요."합니다. 흰금낭화 새순인데 보기 드문 꽃이라네요. 사실 저도 흰 금낭화를 본 적은 없습니다.






이 녀석은 흔히 만날 수 있는 금낭화 새순입니다. 금낭화하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만날 수 있는 곳이 있죠. 완주의 대아수목원입니다.






노루귀. 야생 노루귀만 보다 인위적인 손길을 거친 노루귀를 보니 왠지 측은한 생각이 듭니다. 꼭 동물원 원숭이 보는 느낌이랄까요.






많죠? 겁나게 많습니다.






남쪽의 노루귀는 이미 잎이 다 나왔는데. 이제 막 꽃을 피운 모습입니다. 얼레지 군락도 있지만 꽃은 아직 이르더군요.






깽깽이풀 새순입니다.






꽃을 피운 모습이죠.






명자야~~~^^ 명자꽃입니다.






아스팔트 틈새에 핀 민들레가 애처럽네요....






무슨 튤립이라고 했는데.... 기억이 안납니다. 멀리 보이는 노란 꽃은 산수유꽃이고요.






희어리랍니다. 한택식물원에 꽤 많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