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뜬금없는 여행

곡성기차마을과 섬진강, 그리고 연꽃마을

by 눌산 2008. 7. 2.
728x90
반응형

연꽃의 계절이 왔군요. 연꽃 명소는 전국에 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굳이 유명한 곳이 아니더라도 가까운 못에 가보면 쉽게 만날 수 있고요.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보기 좋은 곳들이 많을 겁니다. 제가 다녀온 전라남도 곡성의 고달지(池) 또한 몇몇 사진가들만 아는 곳이죠. 하지만 그 유명한 부여의 궁남지에 뒤떨어지지 않는 주변 경관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섬진강이 '엎어지면 코 닿을데' 있거든요. 곡성 기차마을과 함께 두루 두루 둘러 볼 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꽃이 아름다운 건 보기에도 더러운 흙탕물에서 잘 자라기 때문일겁니다. 억샌 잡초나 자랄 것만 같은 환경에서 저 여린 꽃잎을 틔운다는 것이 경이로울 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곡성 기차마을에서 5분 거리에 있는 고달지입니다. 한가로운 마을 풍경과 함께 번잡하지 않아 좋습니다. 바로 코 앞으로는 섬진강이 흐르고 강을 따라 비포장도로로 기차마을의 종점인 가정마을까지 연결되는 멋진 트레킹 코스도 있답니다. 흐느적 흐느적 느리게 흐르는 섬진강 따라 한번 쯤 걸어 볼 만 한 곳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곡성에도 메타세콰이어 길이 있습니다. 우회도로가 뚤리면서 읍내 진입도로로 남은 17번 국도죠. 담양의 그 유명한 가로수길에 비해 주변 경관은 못하지만 그냥 지나치기에는 아쉬운 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곡성 기차마을입니다. 저 경고판 처럼 우리네 인생의 속도도 가끔은 줄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느리게 살면 행복이 보입니다. 게으름과 느림의 차이를 깨닫는 순간 삶의 속도 또한 자연스럽게 조절될 수 있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억이 되어 버린 기차역은 언제나 동경의 대상입니다. 기차역에 서면 이별이 먼저 떠오르는 것을 보면 우리네 인생 자체가 이별이 아닌가 합니다. 만남보다 이별의 흔적이 늘 크게 남아 있으니까요. 하지만. 만남도 이별도 늘 한자리에 있습니다. 이별없는 만남만 있다면 뭐, 사는 재미가 있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 개인 후 섬진강입니다. 장마철이면 저 잠수교는 물에 잠깁니다. 어릴적 비오는 날이면 물구경 하러 강가로 달렸던 기억이 납니다.


비가 온답니다. 아침부터 집주변을 한바퀴 돌았습니다. 뭐. 특별히 비에 대비할 것은 없지만 산중이라 이런저런 손 볼 일이 많거든요. 빗소리 들으며 창가에 앉아 근사하게 폼 잡고 음악과 함께 차를 마시는 상상을 합니다. 전원생활을 동경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그려보는 그림이죠. 하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마음의 여유겠지만 소소한 일거리가 참 많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폼 한번 잡아 볼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