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주 이야기

무주군 사회적농업 국내 사례탐방, 고창 쉼드림, 완주 드림뜰힐링팜

by 눌산 2019. 5. 2.
728x90
반응형

 

 

2018년 농림축산 식품부로부터 사업을 승인받아 무주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회적 농업 프로그램 관련 국내 사례탐방을 다녀왔습니다.

 

 


사회적 농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무주군이 후원하고 주)팜앤씨티(대표 전성술)가 주최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무주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진행을 돕고 있습니다.

 

 


농업 활동을 통해 돌봄, 교육, 고용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목적인 사회적 농업 활동은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국립 인터넷 청소년드림 마을 청소년, 지역아동센터, 방과 후 아동 및 중학교 진로 교육생을 대상으로 4개의 농가(반햇소영농조합법인, 정원산책, 진원반디길마을, 무주지역자활센터 반디농장)와 연계하여 농업과 관련된 실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4월 18일(목) 하루 일정으로 진행된 ‘2019년 무주군 사회적 농업 사례탐방은 사회적 농업을 실시 중인 농가 탐방을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성을 확인할 기회를 제공하고 치유농장의 사회적 농업 관련 교육과 시연을 통해 무주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회적 농업 프로그램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사례탐방 장소는 전라북도 고창군 쉼영농조합법인 쉼드림과 완주군의 드림뜰힐링팜입니다. 쉼드림은 전봉준 장군의 생가가 위치해 있는 고창군 고창읍 덕정마을에 있으며 6개 경영체 소농가가 공동 출자하여 2014년 영농조합법인을 창립하고 농업 관련한 치유상품 꽃이 피네, 이야기꽃이 피네, 웃음꽃이 피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탁 트인 전경과 마을이 한눈에 들어오는 레스토랑, 숲 속 정원을 연상케 하는 족욕 체험장이 치유라는 단어를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게 합니다.

 

 

 

 

 

 

 

 

 

완주군 드림뜰힐링팜은 원예교육&치유농장으로 자연 속에서 식물을 가까이하면서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는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