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뜬금없는 여행

봄나드리 일번지 섬진강 매화마을

by 눌산 2010. 3. 28.
728x90
반응형









강원도 폭설 소식이 연이어 들려옵니다. 저 남쪽에서는 봄꽃 놀이가 한창인데 말입니다. 그러고 보면 우리 땅 참 넓습니다. 며칠 전 눌산은 강원도를 다녀왔습니다. 나뭇가지에 소복히 쌓인 눈을 보고 와서 곧바로 매화가 흐드러지게 핀 섬진강을 다녀왔습니다. 겨울과 봄을 동시에 즐긴 셈입니다.

아마도 이번주를 고비로 섬진강 매화도 서서히 낙화를 시작할 겁니다. 그렇다고 섬진강의 봄이 끝난 것은 아닙니다. 배꽃과 벚꽃이 그 뒤를 이어 피어납니다. 섬진강의 봄은 지금부터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짙푸른 섬진강에 꽃물이 들테니까요.

사진은 광양매화마을입니다. 지나는 길에 잠시 들러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양매화문화축제가 올해로 14회 째라고 합니다. 눌산은 14년 동안 단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매화마을을 찾았습니다. 갈 때마다  매년 달라지는 모습이 있습니다. 매화마을에 매실나무가 점점 줄어 든다는 것입니다. 유심히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산등성이에 주차장이 늘어나면서 매실나무가 뽑이고 있는 것입니다. 올 해도 역시 부스럼 처럼 한웅큼 잘려나간 매실나무들이 수북하더군요. 아마도 그 자리에 주차장이 들어서겠지요. 아니면 거대한 구조물이 세워지던가. 이렇게 가다가는 매실나무는 없고 주차장만 남아 있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눌산이 걱정한다고 될 문제는 아니지만 매실나무 없는 매화마을은 앙꼬없는 찐빵이나 다름없으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