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중일기

새해 첫 날, 구천동에서 자장면을 먹었습니다.

by 눌산 2009. 1. 2.
728x90
반응형









새해 첫날을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내셨는지요?
  저는 자장면을 먹으로 구천동을 다녀왔습니다. 연휴이다 보니 차도 사람도 무지 많더군요. 입구에서 부터 쭉 늘어선 차량 행렬이 연휴를 실감케 했습니다. 아무리 경제가 어렵다고들 해도 새해 첫날을 의미있게 보내고 싶은 마음에서겠지요.

산골에 살다보니 이따금 먹고 싶은 것들이 있습니다. 피자, 치킨, 자장면, 아이스크림 같은, 도시에서는 쉽게 먹을 수 있는 것들이죠. 하지만 이곳에서는 일부러 나가지 않으면 먹기 힘든 귀한 것들입니다. 아, 12월 31일 저녁에는 무주 읍내 나가서 치킨을 사다 먹었습니다.^^ 도시와 산골의 차이라면, 이런 소소한 것들에서 불편함이 많지만, 생각을 바꾸면 오히려 이런 사소한 것들에서 얻는 행복이 큽니다.

새해가 되면 이런 저런 계획들을 세웁니다. 다 이루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계획으로 끝나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저는 이번 새해에는 계획을 세우지 않았습니다. 담배를 끊겠다. 하루 한 갑에서 반 갑으로 줄이겠다. 등등 매년 계획은 세웠지만 단 한번도 이룬 적이 없거든요.^^ 매 순간에 충실하다 보면 잘~ 살지 않을까 해서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은, 두어 해 전 대관령 겨울 풍경입니다.>

 

반응형

댓글6

  • Favicon of https://semiye.com BlogIcon 세미예 2009.01.02 10:14 신고

    새해엔 사진속 흰눈처럼 순결하고 깨끗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첫날 색다른 경험 하셨네요.
    2009년 한해도 건강하시고 좋은 일 많이 생기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nulsan.net BlogIcon 눌산 2009.01.03 07:50 신고

      곧, 따뜻하고 고요한 세상이 오겠지요.^^

      세미예 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1.05 13:09

    조오기~~양떼목장 들어가는 입구가 보이는 듯하네요^^
    주말 잘 보내셨는지요?
    건강한 한 주 보내세요~^^*
    답글

    • Favicon of https://nulsan.net BlogIcon 눌산 2009.01.05 19:11 신고

      강원도 여행을 계획 중인데. 마음데로 안되네요. 큰 집 관리하는게 만만치 않아서요. 편안한 저녁시간 되십시오.

  • 2009.01.05 13:13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nulsan.net BlogIcon 눌산 2009.01.05 19:10 신고

      금요일 주무시고. 토요일 오전에 곤도라 타고 설천봉에 오른 다음, 향적봉까지 다녀오는데는 걷는 시간만 왕복 1시간 거립니다.

      준비물로 아이젠이 필요하고요, 없으면 제가 빌려 드리겠습니다. 리조트 내에 눈썰매장이 있어 아이들은 좋아할 겁니다.

      시간이 되시면, 아마도 될 겁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디랜드와 나제통문을 한바퀴 도는 코스도 좋습니다. 먼 길이 아니라 시간은 그리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