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주 이야기

코스별 추천 무주여행 -(2) 금강래프팅과 반디랜드 등

by 눌산 2009. 7. 30.
728x90
반응형








코스별 추천 무주여행 -(2) :
금강래프팅 -> 반디랜드 -> 태권도 공원 -> 라제통문 -> 무주도예원


코스별 추천 무주여행 두 번째는 금강래프팅과 반디랜드 등 무주의 명소 둘러보기입니다.

금강래프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강래프팅>

전라북도 장수의 신무산 자락 뜬봉샘에서 발원한 금강은 한강과 낙동강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세번째로 긴 강입니다. 장장 401km에 달하는 금강은 상류인 진안과 무주, 충청남도 금산, 충청북도 영동지역 경관이 가장 아름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평야지대인 하류지역에 비해 산악지역을 지나는 코스로 비단(錦) 강이란 이름에 딱 어울리는 곳이죠.

래프팅의 장점은 한마디로 팀웍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 하나라도 노 젓는 일을 게을리 한다면 배는 산으로 갑니다.^^ 방향을 조절해주는 가이드가 맨 뒤에 앉지만 원하는 방향으로 원활하게 전진하기 위해서는 배에 탄 일행 모두가 하나가 되어야 하죠.

오래전 보트를 타고 섬진강을 탐사한 적이 있습니다. 말이 탐사지 뱃놀이가 더 맞는 말입니다. 캔 맥주 한 박스에 취사도구까지 갖추고 흐르는 물에 몸을 맞겼으니까요.

래프팅의 묘미는 말 그대로 급류를 만나야 제 맛입니다. 그런 의미에서는 한탄강이나 내린천을 꼽을 수 있지요. 하지만 섬진강이나 금강은 급류하고는 거리가 멉니다. 말씀드린 뱃놀이에 가깝다고 할 수 있죠. 느리게 흐르면서 주변 경관을 찬찬히 둘러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tip] 무주에서 즐기는 금강래프팅 코스는 무주IC에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언제나 봄날]에서는 딱 10분 거리지요. 미리 연락주시면 숙박 손님에 한해 저렴한 가격에 예약해드립니다.



반디랜드, 태권도 공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디랜드 사진: 무주군청 제공>

무주 반디랜드에서는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 여름방학 특별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13,500여 마리의 전 세계 희귀곤충 표본을 관람할 수 있는 곤충박물관과 14.1m의 원형 돔 스크린을 갖춘 돔-영상관, 살아있는 나비들과 200여 종의 열대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생태온실, 그리고 국내 최대의 800mm망원경을 보유한 천문과학관까지 갖춘 생태학습공간으로, 장소마다 업그레이드 시킨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들이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주 · 야간, 하루 2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여름방학 특별체험에서는 돔 영상관에서의 환경영화 관람을 비롯해 곤충박물관 및 생태온실에서의 자연생태관찰, 그리고 천문과학관에서의 해시계 만들기와 태양 및 천체관측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디랜드에서 라제통문 방향 5분 거리에 태권도 공원 전망대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주변 전망이 뛰어난 곳입니다.  

[tip] 무주 반디랜드 여름방학특별체험 프로그램 참가비는 개인 15,000원으로 참가접수는 반디랜드 홈페이지 www.bandiland.com과 전화 063-320-2198 또는 320-2183으로 하면 됩니다.



라제통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제통문>

무주구천동 33경 중 제1경인 라제통문은 무주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무주를 찾는 여행자라면 반드시 들리는 곳이죠. 라제통문 아래로 흐르는 구천동계곡은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합니다. 더불어 무주리조트 방향 벚나무 가로수길도 멋집니다.
 
무주구천동 계곡트레킹의 출발지점이기도 합니다. 난이도가 높아 경험이 많지 않은 분이라면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곡트레킹을 즐기는 분이라면 최고의 코스가 아닌가 합니다.

[tip] 라제통문 정보는 무주관광 홈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www.mujutour.com
무주구천동 계곡트레킹 정보는 눌산의 지난 자료를 참조하시고요. http://nulsan.net/242



도예, 목공예, 천연염색 체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주도예원>

무주에 오시면 보고, 만지고, 몸으로 부딪히며 배우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치목삼베마을을 비롯한 반디공작소와 목공예학교, 용포공예원과 황야, 무주도예원, 다소니 등 목공예와 천연염색, 유리공예,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도 만날 수 있습니다.
 

[tip] 무주 도예원 063-323-1991, 천연염색 용포공예원 063-322-8588
자세한 정보는 무주 관광홈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www.mujutour.com


 

728x90
반응형

댓글6

  • Favicon of https://semiye.com BlogIcon 세미예 2009.07.30 08:00 신고

    무주에 저런 곳도 있었군요. 정말 잘보고 갑니다.
    기회되면 꼭 방문해 보고 싶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7.30 08:24

    이렇게 좋은 곳이 많았네요^^...
    달려가고 싶은 곳입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답글

  • 꽃보다감자 2010.07.13 16:36

    우연히 검색하다 블로그 들러봅니다.
    저는 무주에서 래프팅가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급류가 없다고 하여 그냥 단순히 뱃놀이는 아니랍니다.
    급류를 타는 래프팅대신 수상에서 할수있는 레크레이션이 많이 준비되어있구요.
    급류에서 느끼는 재미도 있지만 더 큰 재미도 볼수 있는곳입니다.
    저도 모르게 글을 읽다가 울컥해서 몇글자 남기고 가오니
    수정좀 부탁드려요. 기왕 여러사람이 보는 블로그이니 좀더 정확한 글이 필요할거 같아
    몇자 끄적이고 갑니다. 수고하세요.
    답글

    • Favicon of https://nulsan.net BlogIcon 눌산 2010.07.14 06:47 신고

      마음 상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다른 지역과 비교해서 그런 표현을 했습니다.
      글에 있지만, 느리게 흐르면서 주변 경관을 찬찬히 둘러 볼 수 있는 곳이죠.
      각자의 취향에 관한 문제라 생각합니다.

      같은 지역에 사는 분이라 반갑습니다.
      언제든 지나는 길에 들러 차한잔 나누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