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주 이야기

코스별 추천 무주여행 -(3) 덕유산과 무주리조트 곤도라

by 눌산 2009. 7. 31.
728x90
반응형









무주리조트 곤도라 -> 설천봉 -> 덕유산 향적봉 -> 덕유평전 트레킹 -> 백련사 숲길 트레킹


덕유산을 즐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걸어서 오르는 몇가지 코스와 무주리조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오르는 방법이죠. 그중 곤돌라를 이용해 설천봉-향적봉-중봉으로 이어지는 스카이라인을 소개합니다.


무주리조트 곤도라 타고 덕유산 오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주리조트에서 곤도라를 타면 해발 1,520m 설천봉 정산까지 단숨에 오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네 번째로 높은 산, 덕유산 향적봉은 설천봉에서 20여 분 거리입니다. 산이 험하지 않아 쉬엄쉬엄 오르기에 좋으며,정상에 오르면 적상산, 마이산, 가야산, 지리산, 계룡산, 무등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이 빼어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곤도라에서 내려 만나는 설천봉 정상입니다. 겨울이면 스키어들로 가득한 곳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천봉과 멀리 적상산 분지가 보입니다.
설천봉에서 향적봉까지는 600m입니다. 걸어서 20분 정도 걸리죠, 나무계단이 있어 천천히 걷기 좋은 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에서 네 번째로 높은 산 덕유산 향적봉(1,614m)입니다. 곤도라 덕분에 구두 신고 올라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산은 산입니다. 최소한의 산행 준비를 하고 오르는게 좋습니다.

향적봉 주변은 오는 2004년까지 자연생태계 조사 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각종 들꽃이나 천연식물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덕유산의 가장 높은 곳이니만큼 주변 경관이 뛰어나고 전망이 끝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향적봉에서 중봉-동업령으로 이어지는 덕유평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행 목적이 아니라면 중봉까지만 다녀 올 수 있습니다. 1시간 내외 거리.

[tip] 곤도라 요금은 어른 기준 왕복 12,000원, 편도 8,000원입니다. 이용시간은 계절별, 요일별로 변동이 있습니다. 무주리조트 홈페이지 http://www.mujuresort.com/



무주구천동 계곡-백련사 숲길트레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공리주차장에서 백련사까지는 6.5km로 짧은 거리는 아닙니다. 왕복하면 3시간 거리니까요. 하지만 무주구천동 계곡을 낀 숲길은 여름이 제격입니다. 시원한 숲그늘과 청아한 물소리를 벗삼아 걷기 좋은 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폭포와 소가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하의 구천동이라는 유명세가 빈말이 아님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tip] 백련사만 다녀와도 세 시간 소요됩니다. 오르막이 거의 없는 평지에 가까운 길이라 걷기 편안합니다.
무주리조트에서 곤도라를 타고 설천봉까지 오른 다음, 향적봉을 지나 백련사로 하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등산 경험이 없는 분이라도 하산길이기 때문에 이 코스를 추천합니다. 반대로 백련사를 지나 향적봉을 오르고, 설천봉에서 무주리조트로 하산하는 방법도 있고요.

덕유산 국립공원 홈페이지  http://deogyu.knps.or.kr/
무주 관광홈페이지  www.mujutour.com

삼공리 주차장은 유료(5천원)입니다. 삼공리로 하산 할 경우 리조트 셔틀버스를 타고 곤도라승차장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택시는 1만원 정도.


 
728x90
반응형

댓글4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7.31 08:32

    지난 겨울...
    하이얀 설원을 걷던 추억이 새롭네요^^
    금요일 시원하게 보내시고..주말도 행복하세요~~
    답글

    • Favicon of https://nulsan.net BlogIcon 눌산 2009.07.31 10:18 신고

      겨울산, 생각만으로도 짜릿하죠.
      겨울산이 주는 매력을 몽땅 갖고 있는 곳이 바로 덕유산 아닌가 합니다.
      곤도라가 있어 오르기 쉽죠, 상고대 최고죠, 전망 끝내주죠, 더 이상 바랄게 없는 산입니다.
      올 겨울에 다시 덕유산에서 봅시다!^^

  • Favicon of https://vibary.tistory.com BlogIcon 비바리 2009.08.03 09:40 신고

    무주평원..백련사 꼬옥 올라보고 싶습니다..
    눈쌓인 겨울에만 가봤던지라..
    여름코스도 상당히 매력적일것 같아요.
    답글

    • Favicon of https://nulsan.net BlogIcon 눌산 2009.08.03 14:52 신고

      여름 덕유산은 야생화 천국이죠.
      덕유평전의 시원스러운 조망도 일품이고요.
      건강한 여름보내세요...